아이폰4s Siri의 기능을 확장시켜보자

사용안함/아이폰 2012. 5. 16. 13:54

할일도 없고, 심심해서 포스팅해봅니다. 


가능하면 아이폰 탈옥과 관련된 포스팅이 주를 이루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아래의 내용들은 아이폰을 탈옥했을 경우에만 가능한 내용임을 숙지하시고 내용을 확인바란다.


아이폰4s의 Siri는 나왔지만 한국어가 지원이 안되서... 어떻게 활용 방안이 없을까 궁금하여, 이리저리 검색을 해봤다.


처음에는 아이폰 음성 인식 기능을 이용해 운전 중 문자나 보내봤으면 하는 바람이었다.


Dragon Dictation이라는 아이폰 어플이 위와 같은 기능을 하지만 뭔가 만족스럽지 않다.


  



녹음 버튼을 누르면 음성인식이 되며, 이를 통해 문자메세지, 트위터, 이메일 등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인식과 동시에 SMS를 보낸다 하더라도, 받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해야 한다. 이런 점 때문에 운전 중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기에는 뭔가 아쉬움이 남는다.


그래서 좀 더 검색해보니, Dragon Dictataion 기능을 가지고 Cydia에서 검색을 해보니, Activation을 이용해 음성인식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능이 있긴한데, 아이폰 4s에서는 지원하지 않는다.


이러저래 외국사이트까지 검색을 더 해보니, AssistantExtensions라는 Cydia어플을 발견했다.





Siri의 기능을 확장해주는 어플이다. Siri에게 유튜브를 검색해달라고 유튜브의 내용들만 검색해주거나, 미국이 아닌 국가에서도 지명이나 음식점 검색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기본적인 확장 기능은 깔려있으나 Cydia에서 확장 기능을 더 추가로 설치할 수 있다. 일종의 플러그인 설치라고 생각하면 된다.

Cydia에서  AssistantExtensions로 검색하고 설치하면 된다. 무료이다.


몇가지 기능들을 소개한다.


1. Siri로 트위터하기 http://www.sirihacks.net/2012/02/25/tweetline-1-1-brings-some-new-features-to-siri/#more-2147

                 


2. Siri로 번역하기 http://www.sirihacks.net/2012/01/27/lingual-translate-text-to-over-35-languages-with-siri-video-cydia-tweak/

                  

  - 총 35개 언어로 번역할 수 있다.


이외에도 SBS 토글 기능, 농담하기 등등이 있다.


유용한(?) 한가지 기능이 더 있다. 각 언어권 사람들의 액센트에 맞춰서 Siri가 인식하도록 하는 기능이다.


3. AnyVoice : http://www.sirihacks.net/2012/02/29/anyvoice-a-new-tweak-that-will-allow-people-with-different-accents-to-easily-interact-with-siri/





역시 Cydia에서 AnyVoice로 검색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으며, 무료이다. 설치를 하면 아이폰에서 설정 -> AnyVoice로 이동해서 설정할 수 있다. 설정화면은 다음과 같다.




위 그림과 같이 한국어(Korean)로 설정하면, 한국 사람들의 액센트에 맞게 Siri가 음성 인식하며, Siri 또한 한국 사람의 액센트로 말해준다. 실험해봤는데, Siri 설정을 영어로 해놨을 때보다 인식률이 더 높았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한국어를 인식하지는 않는다. 한국인의 영어 발음 인식률이 높아질 뿐이다.


그 외에 자세한 사항은 http://www.sirihacks.net 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원래 목적한 바대로 운전 중 문자를 음성으로 보내고자 하는 기능을 찾아낸 것은 아니지만 큰 성과를 이룬 느낌이다. 앞으로 더 재미있고 유용한 Cydia 어플이 추가된다면 소개하고자 한다.





'사용안함 > 아이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iri로 한국어 인식을 가능하게 하자  (0) 2012.06.07
: